[호치민 맛집] 반콧이 맛있는 꼬바붕따우

Bánh khọt Cô Ba Vũng Tàu – 반콧꼬바붕따우

40B Trần Cao Vân, Phường 6, Quận 3, Hồ Chí Minh

오늘 소개할 곳은 호치민에서 반콧이 맛있는 식당, Bánh khọt Cô Ba Vũng Tàu. 반콧은 붕따우의 음식으로 유명하다. 서울에서 춘천닭갈비 가게가 흔한 것과 같은 모습과 반대로 베트남에서는 지역음식을 찾는 것이 쉽지 않고 가게 마다 맛도 다르다. 게다가 맛있게 하는 곳도 드문데, 꼬바붕따우는 간판 부터 Quan Banh Khot이라고 적어 놓으며, 반콧을 대표 음식으로 베트남의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다른 식당들에 비해 가격대는 아주 약간 높은 편에 속하지만, 음식이 맛있고, 실내가 깔끔한 나름 고급 음식점이다. 대표 음식은 반콧(Bánh khọt)이라는 음식이지만, 쟁반 크기의 반쎄오(Bánh xèo)와 쌀국수 등 다른 베트남 음식도 맛있다.

꼬바붕따우 위치는 무려 3군에 있지만, 사이공 중앙 우체국과 노트르담 성당에서 가깝다. 걸어서 10분 이내 에 도착할 수 있다.

[showmap address=”40B Trần Cao Vân, Phường 6, Quận 3, Hồ Chí Minh” marker=”1″ caption=”Bánh khọt Cô Ba Vũng Tàu” map=”ROADMAP” zoom=”16″ scroll=”1″ street=”1″ zoomcontrol=”1″ pan=”1″ mapcontrol=”1″ overview=”1″]

 

광화문한국식당 말고, 왼쪽에 중국느낌의 식당. 한인이 많은 푸미흥 지역에도 꼬바붕따우가 있다.
홈페이지 cobavungtau.com (베트남어)

코코넛밀크로 반죽을 해서 구워낸 반콧은 느억맘(생선소스)를 찍어 상추에 싸 먹어도 되고, 바삭하게 구워진 반콧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다.

반콧과 함께 분팃느엉, 반쎄오 등을 함께 시키면 좋은데, 반쎄오가 하나로 2인분은 족히 나온다는 것을 참고해서 양에 맞게 시켜야 한다.

가격은

반콧 70,000 – 75,000동 – 새우, 어묵, 돼지고기

분팃느엉 60,000동

분팃느엉짜조 65,000동 – 분팃느엉에 짜조를 얹어준다.

짜죠 60,000동

반쎄오 80,000동




식사를 마친 뒤에는 동남아 휴양지에 온 듯한 분위기의 쭝웬레전드카페(Trung Nguyen Legend Cafe)를 추천한다. 꼬바붕따우에서 도보로 5-10분 남짓.

7 Nguyễn Văn Chiêm, Bến Nghé, Quận 1, Hồ Chí Minh

왼쪽에 유리창 안 쪽은 하얀모래를 바닥에 깔아놓았고, 오른쪽은 잘 꾸며진 정원 사이사이에 좌석이 놓여 있다. 매장 입구는 다른 쭝웬카페와 다르게 눈에 띄지 않으니, 아래 사진 참고.




저녁식사로 반콧을 맛보았다면, 풀장이 인상적인 소셜 클럽 사이공에서 야경을 즐기며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엠갤러리 호텔 옥상에 위치해 있다. 꼬바붕따우에서 도보로 5분. 참고로 낮에도 영업은 하지만, 미친듯이 덥고, 사람이 아무도 없다.

M Gallery Saigon 옥상 – 76-78 Nguyễn Thị Minh Khai, Phường 6, Quận 3, Hồ Chí Minh

엠갤러리호텔의 수영장인 이곳에는 바가 있어서, 밤이 되면 좋은 야경을 선사하는 루프탑 바가 되는 것이다.

호텔 로비에서 소셜클럽사이공 위치를 묻는다면, 엘리베이터로 안내한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